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타워즈 : 에피소드 3 - 시스의 복수> 정보 스토리 평가

반응형

스타워즈 에피소드 3 시스의 복수

<스타워즈 : 에피소드 3 - 시스의 복수> 정보

스타워즈 3편 시스의 복수는 2005년에 개봉한 영화로 아나킨 스카이워커에 대해 다룬 작품들 중 마지막 작품으로, 조지 루카스가 감독을 맡아 연출하였다. 이 작품은 루크 스카이워크의 스타워즈 에피소드와 이어지는 연결고리 역할을 하며, 아나킨 스카이워커의 비극적인 몰락과 다스 베이더로의 변모를 보여주는 스토리다. 영화에서는 이완 맥그리거가 오비완 케노비 역으로, 나탈리 포트만이 패드미 나베리 역으로, 헤이든 크리스텐슨이 아나킨 스카이워 역으로 나왔으며. 이 밖에도 스타워즈 시리즈의 대표적인 캐릭터 요다, 시스, 드로이드 R2-D2와 C-3PO도 영화 속에 등장한다. 클론 전쟁이 벌어지는 배경 속에서 시스는 은하 공화국을 하나씩 점령하고 있었다. 제다이들은 평화를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아나킨은 포스의 어두운 힘에 천천히 빠지게 되고, 제다이들을 배신하여 시스의 복수를 돕게 된다. 우주 SF 영화답게 스타워즈는 SF의 영화의 시각효과와 액션 장면을 화려하고 멋있게 만들어 관객들을 몰입시키는데, 라이트세이버 결투, 우주 전투, 행성 간의 이동 등 다양한 방법으로 영화의 재미를 더한다. 특히 사제지간인 오비완과 아나킨이 화산 행성에서 벌이는 라이트세이버 전투는 스타워즈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순간 중 하나로 뽑힌다. 

<스타워즈 : 에피소드 3 - 시스의 복수 > 스토리 

그리버스 장군이 공화국의 의회 최고 수상인 팰퍼틴을 납치하고, 오비완 캐노비와 아나킨 스카이워커는 그를 구출하는 임무를 받게 된다. 그 과정에서 아나킨은 두쿠 백작을 물리치게 되고 팰퍼틴은 그런 아나킨을 의미심장하게 쳐다본다. 아나킨의 활약으로 흔화 공화국과 분리주의자들 간의 전쟁인 클론 전쟁이 거의 막바지에 이르게 되고, 제다이 용사들은 집으로 돌아온다. 아나킨은 비밀리에 파드메와 결혼을 했는데, 꿈에서 그녀의 신변에 문제가 발생할 것이라는 예언을 보게 된다. 아나킨은 그녀를 잃는다는 것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힘을 키워 지키겠다는 생각을 버리지 못하고 이를 갈망하게 된다. 이때 팰퍼틴 의장이 나타나 아나킨에게 다크 포스를 통해 힘을 배운다면 아끼는 사람을 지킬 수 있다는 유혹을 하게 되고, 아나킨은 천천히 흔들리게 된다. 제다이 평의회 멤버인 원두는 펠퍼틴 의장이 다크 포스의 힘을 사용하는 어둠의 군주 시스라는 것을 알게 되고, 그를 체포하기 위한 전투를 벌이게 된다. 원두가 펠퍼틴 의장을 다 제압한 상황에서 등장한 아나킨은 자신과 같은 제다인 원두의 팔을 자르고, 시스는 그런 원두를 공격하여 목숨을 빼앗게 된다. 이렇게 아나킨은 다크 포스에 발을 들이게 되고, 시스는 그런 그를 '다스 베이더'라는 칭호와 함께 제자로 받아들인다. 이를 시작으로 제다이 숙청 작전이 시작된다. '다스 베이더'와 시스가 키워 놓은 숨은 대다수의 병력들이 제다이를 공격하기 시작했고, 그 결과 대부분이 제다이 전사들과, 파다완, 영링 까지 다 제거하게 된다. 시스는 숨은 분리주의파를 정리하라는 명령을 '다스 베이더'에게 내렸고, 이를 수행하기 위해 '다스 베이더'가 된 아나킨은 무스타파 행성으로, 오비완은 자신의 제자인 아나킨 스카이워커를 제지하기 위해 아나킨에게 가 최종 전투를 시작하고, 또한 제다이 마스터 요다는 어둠의 군주 시스와 전투를 벌이게 된다. 이 뒷 이야기는 영화를 통해 마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말로는 표현 못할 다양한 장면과 스토리가 있기 때문이다.

영화에 대한 평가

스타워즈의 대표적인 6부작 시리즈 중 가장 마지막에 나온 시리즈로 먼저 개봉한 루크 스카이워커의 스타워즈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자세히 보여주는 영화로 많은 이들의 찬사를 받은 영화다. 특히 마지막 오비완과 아나킨의 대결은 지금도 대표적인 스타워즈 명장면 중 하나로 뽑힐 정도로, 라이트세이버를 통해 벌이는 전투와 이를 표현한 효과, 그리고 결말로 이어지는 스토리까지 놓칠게 하나도 없는 중요한 장면이다. 특히 루크 스카워커의 스타워즈에 등장한 '다스 베이더'가 어떻게 탄생했는지, 그리고 왜 그가 루크의 아버지인지 자세히 나오며 스타워즈 팬들이 가지고 있던 많은 궁금증을 풀어준 영화이다. 뿐만 아니라 제다이의 미래라고 불린 아나킨 스카이워커가 다크포스에 힘에 빠지는 그 과정을 상당히 잘 연출하여 관객들이 더욱 영화에 몰입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영화의 흥행 정도를 보면 당시 스타워즈 3가 얼마나 인기가 있었는지 알 수 있는데, 1억 1300만 달러의 제작비를 투자하여 월드와이드 흥행 수익 8억 4800만 달러를 기록하였고, 개봉 첫날에만 5천만 달러 이상을 기록하는 등 엄청난 성공을 이끈 대표적인 스타워즈 영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