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쥬라기 공원1> 정보 스토리 평가

반응형

<쥬라기 공원1> 정보

영화 '쥬라기 공원'은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블록버스터 영화다. 1993년에 개봉한 이 영화는 샘 닐이 주인공 알란 그랜트 박사 역으로, 로라 던이 엘리 새틀러 박사 역 제프 골드 브럼이 이안 말콤 박사 역으로, 리차드 아텐보르가 존 해몬드 역으로 출연하였다. 공룡이라는 콘텐츠를 성공한 대표적인 영화 작품으로 개봉 이후 29년 동안 총 6편의 시리즈가 나왔으며,  '쥬라기 공원1'의  속편인 '쥬라기 공원2'와 '쥬라기 공원3' 그리고 시간이 흐른 이후 배경인 '쥬라기월드' 3부작 시리즈로 그 인기가 지속되었다. 특히 마지막 시리즈인 '쥬라기 월드3'에는 '쥬라기 공원1'의 주인공들이 다시 출연할 정도로, '쥬라기 공원1'이 어느 정도로 인기가 많았는지 알 수 있다.  '쥬라기 공원'은 미국의 인기 동명의 소설로부터 제작 판권을 위해 18억이나 지불하여 제작 된 영화라고 한다. 게다가 소설의 원작자인 '마이클 크라이튼'까지 각본에 참여한 영화다. 총 6000만 달러의 제작비를 투입하여, 먼 과거의 동물인 공룡을 재현하였는데 당시 CG와 같은 그래픽 기술이 부족했던 때라 영화를 위해 직접 공룡 모형을 제작하고 그래픽을 추가하여 실제와 같은 공룡을 영화에서 만들어 낼 수 있었다. 이때 사용된 기술을 애니메트로닉스라고 하고 이를 통해 스릴 넘치고, 관객들에게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는 많은 장면들을 만들어 냈다.

<쥬라기 공원1> 스토리

거대 기업의 회장인 존 해먼드는 한 무인도 섬을 사들여 공룡들이 살고 있는 테마파크를 만들려고 하였다. 연구팀은 중생대 시기에 호박 화석에 같이 모기로부터 공룡 DNA를 추출하여 공룡들의 유전자를 복제하여 부활시켰고, 다양한 공룡들을 부활시킨 존 해먼드는 테마파크를 개장하기 위한 거의 모든 준비를 하고 개장을 앞두고 있었다. 하지만 공룡 이송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였고, 이로 인해 테마파크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져 전문가들로 구성된 답사팀을 꾸려 안전점검을 시작한다. 답사팀은 앨런 그랜트, 엘리 새틀러, 이안 말콤 박사 등으로 구성되었는데, 존 해먼드의 환대 아래 답사팀은 섬을 둘러보게 된다. 그들이 마주하게 되는 살아있는 공룡에 답사팀은 감탄과 꿈과 같은 시간을 보내게 된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공룡들의 건강에 문제가 보이고 또한 자연의 섭리를 거스르는 등 많은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답사팀은 자동차 투어를 통해 제대로 된 답사를 시작하고, 이 때 자동차에 존 해먼드의 손주도 동승하게 된다. 답사를 하는 도중 태풍이 발생하고, 직원 데니스 네드리가 시스템을 다운시켜 전기로 움직이는 자동차의 작동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고, 그들의 자동차는 한 구역에 멈추게 된다. 시스템이 다운으로 인해 공룡들을 막고 있는 전기 우리가 재기능을 못하게 되고, 티라노사우루스 구역에 멈춰 있던 답사팀의 자동차는 티라노사우루스의 공격을 받게 된다. 그 결과 그랜트 박사와 존 해먼드의 손주들인 머피 남매가 함께 섬 깊숙한 곳으로 떨어지게 되고, 새틀러 박사와 말콤 박사는 구조되어 통제실로 돌아오게 된다. 이후 그랜트 박사와 머핀 남매는 함께 통제실로 돌아오기 위한 위험한 여정을 떠나고, 그들을 구하기 위한 통제실 안에 사람들은 벨로시랩터라는 지능이 높은 공룡의 공격을 받게 되는데... 이후의 스토리는 영화를 직접 보면서 감상하는 것이 좋다. 공룡들의 무자비함과 사람들의 투쟁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다.

<쥬라기 공원1> 평가

쥬라기 공원은 공룡이라는 소재를 살린 대표적인 영화다. 스티븐 스필버그라는 명장과, 소설의 원작자인 '마이클 크라이튼'이 함께 작업한 작품으로 SF장르의 대표적인 명작이다. 쥬라기 시리즈가 모두 재밌는 스토리와 놀라운 장면들을 보여주지만 첫 번째 작품인 '쥬라기 공원1'이 준 충격과 놀라움은 모든 관객들의 찬사를 불러일으킬 정도로 평가가 상당히 높다. 6000만 달러가 넘는 제작비를 투자해 10억 달러가 넘는 수익을 달성할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성공한 영화다. 단순히 오락성이 있는 영화가 아닌, 자연의 순리와, 인간의 욕심, 생명 등 많은 것을 다룬 스토리에 공룡이 더해 나오는 시너지는 남녀노소 모두 즐긴 마음을 사로잡은 명작이다. 로튼토마토 전문가 지수는 신선도 92, 관람객 91이라는 높은 점수를 달성하였고, 20세기를 대표하는 영화 중 하나로 자리 잡았고, 제6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음향상, 음향효과상, 시각효과상과 같은 3개의 부문에서 아카데미상을 수상하였다. 지금도 '쥬라기 공원1'이 준 신선함과 감동을 잊지 못하고 찾는 사람들이 많을 정도로 그 인기는 지속되고 있다.

반응형